오늘은 오즈코딩스쿨 프로덕트 디자이너 부트캠프 2기 11일차입니다.
11일차로 Chapter 2가 새로 시작됩니다! Chapter 2는 UIUX 개념에 대해서 입문하는 시간이었습니다 😊
드디어 UIUX 시작이네요!

강의 내용 정리
1) UI/UX와 프로덕트 디자이너란?
UI(User Interface) : 사용자가 제품과 상호작용하는 시각적/물리적 인터페이스 _컬러, 타이포그래피, 아이콘
UX(User eXperience) : 사용자가 제품이나 서비스와 상호작용하는 과정에서 얻는 총체적 경험 _배경, 요인, 행동방식
2) 프로덕트 디자이너의 역할과 중요성
1. 사용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제품 설계
2. UI/UX를 통해 사용자와 비즈니스를 연결
3. 프로토타이핑 및 사용자 피드백 수집
필요한 역량
1. 문제 해결 능력 : 사용자의 고충을 이해하고 해결 방안을 설계.
2. 협업 능력 : 개발자, PM 등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.
3. 툴 사용 능력 : Figma, Sketch, Adobe XD 등의 디자인 툴 활용.
3) UI/UX의 기본 개념과 주요 원칙
DAY 11 과제
클론 디자인을 위한 앱 서비스 선정 및 화면 선택
앱 서비스 선정 : 당근마켓
이유 : 본인 스스로 이해도가 높아야 하기에 자주 사용하는 어플, IT 계열 회사, 추후 해결책 제시 후 개선 방향이 확실한가
의 3가지 기준을 보고 선정하였습니다!
1차로 당근마켓의 "주요기능"들을 보여줄 수 있는 화면을 선택했고
2차로는 UIUX 레이아웃 즉, 개선할 수 있는 화면을 선택하였습니다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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